평범한 회사 이야기

저도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ㅎㅎ

코재 2019. 4. 21. 00:02

 

바로 몇시간 전에 올린 글에서

이제 블로그 신경쓰기가 너무 귀찮다...라고 했는데말이죠

또 이렇게 금세 다른 글을 쓰고 있네요 ㅋㅋ

괜히 민망;

 

암튼 뭔가 블로그만 가지고 수익을 노리기는 어려울것 같고

대세 중 대세인 유튜브를 한번 시도해 볼까 해서

이 참에 가입하고 영상을 바로 올려보았습니다 ㅎ

 

(구독자 0명의 위엄)

일단 가입 먼저 해야겠지요?

구글 아이디로 연동되니까 가입하는건 뭐 1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채널명은 뭘로 할까..고민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와 동일하게 "코재티비"로 ㅋㅋ

근데 왜 거꾸로 되어 있지? "티비 코재?" 수정해야겠네요

 

가입하는건 전혀 문제 안되는데 말이죠

문제는 과연 어떤 컨텐츠로 갈것인가 이거 아닐까요 음

 

그 전에 영상을 어떻게 업로드하는지 부터 알아봅시다

유튜브 홈에 들어가고 로그인하면

우측상단에 화살표가 보입니다 (사진 속 동그라미)

저걸 누르고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면 쉽게 성공!

 

일단 테스트기 때문에 아무거나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테스트 후 바로 삭제할 생각으로..)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3분짜리 영상을 찾아서 올려봤는데요

테스트용 영상이었기 때문에 일단 가렸습니다 ㅋㅋ

 

올리고나서 1분정도 후에 제가 올린 영상 제목을

계속 검색해보는데 안나오네요?

아..네이버처럼 몇시간, 아니면 며칠 지나야만 하나? 싶었는데

알고 보니...

(띠용??)

"모든 국가에서 차단됨" ㅋㅋㅋㅋㅋ

이게 뭔가요..누가 신고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자동으로 필터링 되네요 ㅎ

어차피 테스트용으로 지울 생각이긴 했는데 뭐

여러분도 저작권 조심하세유~

 

암튼 성공적으로(?) 테스트도 해봤고

코재티비 채널도 만들었고

이제부터 컨텐츠만 고민을 좀 해볼 예정입니다

얼굴 공개하고 먹방 할수도 없구요 음...

과연 인기있는 영상이 뭘까 잘 생각해봐야겠네요!

저처럼 초보 유튜버들 같이 고민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