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조넥스 나잘 스프레이 사용법 및 주의사항

 

지난번 아바미스 나잘 스프레이때는

6살 딸이 비염때문에 고생하느라

병원에서 처방받았었는데요

(관련 링크)

2018/10/30 - [생활 정보] - 아바미스 나잘 스프레이 후기 (사용법 및 유의사항)

 

이번엔 제가 문제네요 ㅠㅠ

어릴땐 안그랬는데

나이가 들어갈 수록 몸 이곳 저곳이 아픕니다

날씨가 조금 추워졌다고

코가 너무 막히고 콧물이 질질 나서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나조넥스 나잘 스프레이를 처방해주네요

(Nasonex Nasal Spray)

처방전 없으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없음!

 

그래서!

겸사 겸사 제가 궁금한것도 있고

관심있을 사람들한테 공유도 할 겸

사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참고로 국내 사이트는

웬만하면 다들 검색해보셨을거라

저는 외국 사이트 위주로 번역해서 공유드리는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

 

1. 사용 전 콧 속 내용물을 제거합니다

2. 비강분무액을 잘 흔들어 줍니다

3. 분사 각도는 코 벽면을 향해야 합니다.

(오른쪽 콧구멍에는 왼손으로,

왼쪽 콧구멍에는 오른손으로)

4. 숨을 들이 쉬면서 약물을 분사합니다

(분사 횟수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5. 분사 후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 쉽니다

(콧 속에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

그래도 코를 풀지 않습니다)

6. 혹시라도 입으로 분무액이 넘어가도

절대 삼키지 않습니다.

반드시 뱉어내고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궈줍니다

7. 사용한 분무액은 분사구를 잘 닦아

실온에 보관합니다.

(분사액은 사용 시작 후

최대 두 달 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간혹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나서

입안이나 콧 속에 출혈이 발생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놀랄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특히 입으로 분무액이 넘어갔을때

뱉어내지 않고 삼키면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중 하나라고 하니

절대 그냥 삼기키 않도록 합시다!

 

주의 사항

 

1. 비강점막에 치료되지 않은

국소 감염이 있는 환자는 투여하지 말 것

(콧 속에 염증이나 상처가 있으면 금지!)

2. 2세 미만의 영아에겐 금지!

3. 반복성 코피 환자는 신중히 투여합니다

4. 수두 또는 홍역의 감염 가능성이 있는 환자는

가급적 주의하도록 합니다

5. 호흡기 질환 또는

결핵이나 세균, 포진, 감염 등이 있는 사람은

신중히 투여 합니다.

6. 최근에 비강의 수술을 받았거나

궤양 등의 외상이 있는 환자는

투여를 금지합니다.

7.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는 신중히 투여합니다

 

대충 주의 사항을 보니

대부분의 나잘 스프레이랑 크게 다를건 없네요

코에 상처가 있는지 잘 살펴보고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임산부들은 특히 주의해야겠습니다.

 

솔직 후기

 

저는 주로 자기 전에만 한번씩 뿌립니다

평소에는 회사에서 바쁘기도 하고

정신없어서 코가 막히는지도 몰랐다가

꼭 잘때만 되면 이상하게 코가 막혀서 너무 괴롭네요

그래서 자기직전에 양쪽 콧구멍에

칙칙 뿌리고 자는데,

신기하게도 뿌리자마자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ㅋㅋ

바로 뻥~ 뚫려요!

몸에 괜히 안좋은거라 생각이 들면서도

이렇게 효과가 좋으니,,,안 뿌릴수가 없습니다 ㅠㅠ

 

만약 저처럼 환절기 혹은 추울때

비염, 코막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꼭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만 주의사항은 꼭 유념해야겠죠!

저는 오늘도 뿌리고 푹 숙면을 취해야겠습니다 ㅎ

그럼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라면

이만 끝내겠습니다! 뿅~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