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편의점, 지하철, 버스, 대형마트, 백화점, 영화관, 학교, 공원 등등..

모든 필요한 편의시설을 도보로 10분이내 다 클리어 가능한

어떻게 보면 초역세권입니다만

(아 이런 집이면 좋겠다 ㅋㅋ)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지어진지 20년이 넘은 정말 오래된 아파트 ㅠㅠ ㅋㅋ

주차공간은 정말 그지같이 좁고

지하주차장과 아파트는 다이렉트 연결도 안될 뿐더러

층간 소음도 심한 그런 구식 아파트입니다

 

이제 슬슬 새 집으로 이사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일산역쪽 새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소문이 들려왔습니다

대림 이편한세상의 어반스카이라는 곳인데요

모델하우스를 방문해보니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ㅎ

또한 일산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GTX, 대곡소사역, 인천부평 연결 등 여러가지 호재가 보였습니다

 

그래서 아파트투유를 통해 바로 신청했는데

막상 신청하고 나니 오히려 걱정이 많이 됐습니다

그 지역을 잘 알지도 못하는데 괜히 브랜드만보고 신청한건 아닌지

흔히들 말하는 피 (프리미엄)가 안붙으면 어쩌나...등

괜히 청약 점수만 날린거 같아서 불안불안 했죠

(서울 제외하면 마피가 이렇게나...)

 

더군다나 신청 후 하루? 이틀? 뒤에 경쟁률이 나왔는데

아 예상보다 더 낮았습니다

1순위가 2.5대 1정도 된듯?

암튼 괜히 욕심만 앞서서 질러 놓고 많은 고민을 했죠

 

그러다 약 일주일이 지나서 결과 발표가 났는데

경쟁률이 낮아서 그런지 역시나 당첨 ㅋㅋ

만약 인기없는 동호수가 걸렸다면 그냥 포기했을텐데

하필 또 로얄동 아주 높은층에 걸려버림;;

이때 그 이상 야릇한 기분이란..음

좋은건 좋은건데 또 안좋기도 하고 참 ㅋㅋ

 

암튼 이왕 당첨된거 다시 한번 모델하우스에 방문했더니

역시나 공인중개 하는 분들 (흔히 말하는 떴다방)이

천막치고 대기하고 있었고 제가 당첨된 동호수를 얘기하니

바로 명함을 주면서 전매 생각있으면 하라고 하더군요 ㅎ

(물론 전매 제한 기한이 있기 때문에 기다려야하지만)

 

그리고는 피가 얼마나 될지 그 자리에서 얘기해주는데

음...마피가 나올거라 걱정했던거에 비해서는

뭐 생각보다 높긴하지만 역시 욕심이 생기네요 ㅋㅋ

 

암튼 그 지역 미래에 대한 기대치가 얼마나 될지 모르기에

여러모로 고민이 되는 요즘입니다

일단 모델하우스에 가서 등본,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증명서(?)까지는

제출 완료했고

이제 계약금과 선급금 10%만 내면 되는데 아직까지 고민입니다

과연 계약하는게 맞는지...그정도의 가치가 있을지

 

솔직한 마음으로는 그냥 청약 안쓰고 아껴둘걸 이라는 마음이 조금 더 크네요 ㅠㅠ

여러분들도 청약 통장 쓰려면 정말 정말 신중하게 사용하시길

일단 질러놓으면 빼도 박도 못합니다 흐윽

 

오늘은 그냥 잡설을 쭉쭉 써내려갔는데요

이렇게 쓰니까 블로그에 글 올리는게 즐겁고 편하네요 ㅋㅋ

괜히 그동안 의미있는 정보를 올려야한다고 스트레스만 받은듯 ㅎ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