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 2018년은

수퍼히어로들이 대부분 해먹긴 했지만

(사실 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블록버스터부터 고어, 울림이 있는 인디,

뮤지컬, 다큐멘터리

그리고 스릴러와 공포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포진된 한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번에는 해외매체인

엠파이어매거진에서

Top 20을 뽑아봤는데요,

영화소식지쪽에선

꽤 인지도가 있는 곳이니

한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같이 보시죠!

(중간 중간 제 사견이 들어있으니

영화보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ㅎ)

 

 

2018년 최고의 영화 Top 20

 

20. 아이, 토냐

(I, Tonya)

미국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트리플 악셀을 성공시킨

토냐 하딩의 실제 이야기

→ 일단 마고로비 연기력이 끝내줍니다.

사실 할리퀸의 이미지가 강해서

많이 기대를 하진않았는데

생각보다 연기가 좋더군요

악독한 어머니의 가르침속에서

독기를 품고 스케이트를 타는

토냐의 모습에서

현재 살아남기 위해

버둥거리는 제 모습이 보였다면

약간 오버일까요?

 

 

19. 너는 여기에 없었다

(You were never really hera)

끔찍한 트라우마로 자살을 꿈꾸는 청부업자.

어느날 납치사건에 연루된 후

사라진 소녀를 찾는 여정에 나서는데,

→ 호아킨 피닉스가 열연을 펼친다고 합니다.

유력한 영화제에서 인정하고 있습니다만

저는 아직 못봤네요 ㅠㅠ

 

18. 흔적 없는 삶

(Leave no trace)

- 패스

 

17. 코코

(CoCo)

뮤지션을 꿈꾸는 꼬마 소년 미구엘이

죽은자들의 세상에 들어가면서 겪는

환상적인 모험

→ 에이, 제 블로그에서도

수차례 소개해 드렸던 애니메이션

안보신분들 없죠? ㅎㅎ

아이들이 아닌

어른들을 위한 영화!

 

16. 콜드 워

(Cold War)

전후 폴란드의 러브 스토리.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반대되는

 역사와 기질에도 불구하고 서로에게 이끌린다.

 이데올로기적으로 또한 지리적으로 차이가 있음에도,

 둘은 불가능한 시대에 불가능한 사랑을 이어간다.

→ 솔직히 처음들어봅니다

패스

 

15. 서던리치 : 소멸의땅

(Annihilation)

불가사의한 이유로 사람들의 출입이 금지된

미스터리한 구역

이곳과 관련된 비밀 정부 기관

서던 리치는 구역의 정체를 파악하는

생물학자 레나.

그리고 미스터리한 이야기

→ 역시 전에 한번 언급했었는데요

제가 진짜 좋아하는 장르입니다.

미지의 구역을 탐험하는...

무엇이 진짜이고, 내가 누구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ㅋㅋ

결말에 대한 해석이 분분하죠

강추

 

 

14. 개들의 섬

(Isle of dogs)

인류를 위협하는 개 독감이 퍼지자

세상의 모든 개들은 쓰레기 섬으로 추방되고

 자신이 사랑하던 개를 잃은 소년은

개를 찾아 홀로 섬으로 떠나는데

→ 웨스 앤더슨 감독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생각지 못한 뜬금없는 유머와

약간 기괴한? 상상이 돋보이는

생각보다 괜찮은 영화

 

 

13. 유전

(Hereditary)

그동안 너무 많이 소개해드려서 ㅋㅋ

스토리는 넘어가겠습니다.

공포 영화 좋아하시는분들은

꼭 보세요 꼭꼭.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도 90정도 받았죠

강추

 

12. Roma

알폰소쿠아론 감독의 작품인데

베니스 영화제에도 초청받았죠

하지만 전 안봤습니다.

패스..

 

11. 맨디

(Mandy)

인적 드문 숲 속

집단 광기를 가진 무리에 의해

사랑하는 여자와 그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은

그들을 향해 남자는 잔인한 복수를 시작하려 한다.

→ 오랜만에 보는 케서방

니콜라스 케이지네요 오

하지만 그게 끝입니다

복수극인데 사이다도 아니고

마지막엔 왜 그런거니 도대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작

 

 

아이고 제 의견까지 쓰다보니까 항상 글이 길어지네요

다음편에서 1~10위까지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

2018/11/08 - [리뷰, 후기] - 2018년 최고의 영화 Top 20 (1~10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